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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찰일지/공간심리

초프리미엄, 주방에서 시작되다 – 데이코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silent insight 2025. 4. 7. 22:57

초프리미엄, 주방에서 시작되다 – 데이코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프리미엄을 넘어선 ‘초프리미엄’ 시장
더 이상 단순한 고급 제품이 아닌
라이프스타일 전체의 재정의로 확장되고 있다.

Silent Insight는 그 시작점이
바로 ‘주방’이라는 공간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포착했다.


1. 프리미엄을 넘어서, 초프리미엄으로

고객은 단지 좋은 제품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사는 방식 전체를 높여줄 제안을 원한다.

초프리미엄 브랜드는
제품이 아닌 **‘삶의 장면’**을 먼저 제시한다.


2. 브랜드가 다르듯, 공간에서도 다른 느낌

  • 데이코는 절제된 고급스러움과 감각적 디테일
  •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유연한 배치와 기술적 편의성

두 브랜드 모두 주방을
사용의 공간에서 ‘살고 싶은 공간’으로 바꿔낸다.


3. 브랜드가 지향하는 삶의 방식

브랜드는 제품으로 말하지 않는다.
그 대신 공간을 통해 ‘살고 싶은 감정’을 자극한다.

  • 혼자만의 고요한 요리 시간
  • 와인잔을 들고 친구를 맞는 저녁
  • 깔끔하게 정돈된 조리 공간

모든 장면에 고객의 이상이 담겨 있다.


4. 고급은 이미지로 보여주지 않는다

과시적인 연출이 아니라
섬세하게 설계된 경험으로 말한다.

  • 조도
  • 소재의 질감
  • 동선의 편안함

이런 요소들이 고객이 느끼는 ‘격’을 완성한다.


5. 나의 관찰 기록

초프리미엄 브랜드는 제품을 말하지 않았다.
대신 공간 전체로 “이 안에서 살고 싶다”는 감정을 유도했다.

Silent Insight는
고객의 공간을 꿈꾸는 시선을 조용히 기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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