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조용한설득
- 시간과신뢰
- 머무는고객
- 고객심리
- 구매결정
- 감정소비
- 매장심리
- 외부현수막
- 가전매장
- sns소비심리
- 오프라인매장전략
- 소비자관찰
- 소비자경험
- 제품체험
- 소비자심리
- 브랜드공간
- 소비자행동
- 고객경험
- 백화점vs로드샵
- 매장관찰
- 체험마케팅
- 브랜드인상
- 감정마케팅
- 브랜드심리
- 고객관찰
- silent insight
- 공간마케팅
- 고객감정
- 고객행동
- z세대쇼핑
Archives
- Today
- Total
silent insight 님의 블로그
Z세대 고객은 브랜드보다 직원 태도를 본다? 본문
Z세대 고객은 브랜드보다 직원 태도를 본다?
브랜드보다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
Z세대는 제품도, 가격도 아닌
‘사람의 태도’에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
Silent Insight는 Z세대 고객이
직원의 말투, 표정, 거리감에서
무엇을 읽고 판단하는지 관찰했다.
1. “브랜드가 다가오지 않아도, 직원이 다가오면 본다”
브랜드 이미지보다
직원 개개인의 태도가 고객 경험을 좌우하는 시대.
Z세대는 ‘친절’보다 ‘진심’을 원한다.
- 형식적인 응대는 피로를 유발하고
- 어색하지 않은 거리감이 신뢰를 만든다.
2. Z세대는 ‘가르치려는 말투’에 민감하다
설명이 많을수록 멀어진다.
Z세대는 스스로 알아볼 수 있는 여지를 원한다.
- 직접 해보는 체험
- 필요한 만큼의 정보
-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되는 분위기
이 모든 것이 직원의 말보다 더 많은 것을 말해준다.
3. 좋은 직원 경험은 곧 브랜드 호감으로 연결된다
고객은 결국
브랜드 전체를 기억하는 게 아니라,
그날 마주친 한 사람의 태도를 기억한다.
- 짧은 인사
- 미소
- 적당한 거리
작은 행동 하나가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바꾼다.
4. 나의 관찰 기록
Z세대는 화려한 광고보다
매장에서 마주친 한 명의 표정에서 브랜드를 읽는다.
Silent Insight는
그들의 시선이 향하는 방향이
이전 세대와 다름을 조용히 기록한다.
이 글이 흥미로우셨다면, 아래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고객관찰일지 > 응대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산대 앞의 침묵 – 망설임이라는 작은 메시지 (0) | 2025.04.06 |
---|---|
고객은 혼자 보고 싶어 한다 – 눈치 없는 설명은 관계를 끊는다 (0) | 2025.04.05 |
고객은 직원의 말보다 태도를 먼저 읽는다 – 행동 이전의 신호를 보는 시선 (0) | 2025.04.05 |